류수영 계란덮밥 편스토랑 10분 초간단 레시피 달걀덮밥
류수영 계란덮밥
재료도 간단하고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면서 건강하고 맛있는 레시피를 찾았습니다. 바로 편스토랑에 나온 류수영의 계란덮밥인데요, 이렇게 간단한 재료와 간단한 방법으로 어떻게 이런맛이 날까 싶더라구요. 주말 아침이나 브런치로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보아도 좋을 것 같고요, 마땅한 재료 없지만 한끼 근사하게 먹기에도 좋은 요리랍니다.
필요한 재료
계란 2알 / 양파 1개 / 물 200ml / 참치액 1T / 간장 1T / 설탕 0.5T / 소금 1~2꼬집
저는 개인적으로 좀 짜더라구요. 다음번엔 참치액과 간장을 0.5씩만 넣어볼 생각입니다.
만드는 방법
계란을 먼저 준비합니다.
완전히 휘저어 섞지 마시고, 노른자만 깨주는 느낌으로 살짝만 섞어주세요.
양파를 채썰어 준비합니다.
팬을 가열과 동시에 오일 2T 둘러줍니다.
양파를 넣습니다.
단맛을 증가시키기위해 소금 1~2꼬집 넣어줍니다. 저는 1꼬집만 넣었어요.
중불 혹은 중약불에 볶아줍니다.
저는 처음쓰는 화력이라 불조절이 안되어 초반부터 탔네요. 중불에서 시작해주세요.
갈색빛 돌때까지 볶아줍니다.
갈색빛 나도록 잘 볶아진 양파에 물 + 참치액 + 간장 + 설탕을 모두 넣어줍니다.
불세기를 올려 끓어주어요.
2분동안 보글보글 끓여줍니다.
2분 후 풀어놓은 계란을 조심스레 넣어주어요.
골고루 계란물을 넣어준 후 바로 불을 끄고 뚜껑을 닫아 잔열로 계란을 익히는것이 원래 레시피이고요, 저는 흰자를 더 완전히 익히고 싶어 뚜껑을 닫고 1분 정도 더 끓여주었습니다. 조리도구와 화력에 따라 개인차이가 있는 부분입니다.
완성된 계란덮밥입니다!!
그릇에 밥을 담고, 그 위에 요리한 계란과 양념을 원하는 양만큼 얹습니다.
이렇게 간단한 재료로 어떤 맛이 날까 매우 궁금했는데, 참치액이 들어가서 그런지 가볍지 않고 꽤 근사한 맛이 매우 인상이 깊습니다. 다만 원 레시피대로 만드니 제 입에는 좀 짜서, 아이들이 먹거나 짠 음식을 기피하시는 분들은 간장과 참치액 양을 조절하며 넣으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계란과 양파를 함께 먹으면 좋은 이유
1.영양소 공급 : 단백질, 비타민 B12, 비타민 D, 리보플라빈 등읭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는 달걀과, 비타민 C, 식이섬유, 항산화물질인 쿼세틴 등이 풍부한 양파를 함께 섭취하면 서로의 부족한 영양소를 채움으로써 더 다양한 영양소를 공급받을 수 있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2.소화 개선 : 양파에는 소화를 돕는 섬유질이 많이 포함되어 소화과정을 원활하게 도우며 달걀의 B12 성분도 소화에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달걀과 양파를 함께 조리한 요리는 소화에 용이할 수 있습니다.
3.맛의 조화 : 부드럽고 고소한 맛의 달걀과 익으면 익을수록 달큰한 양파는 조리를 함으로써 더욱 어울리는 맛이 되어 두 재료만 가지고도 근사한 요리가 완성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