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송이버섯 볶음 요리 쫄깃하게 만드는 비법
새송이버섯 볶음
매일 먹으면 좋은 식재료 중 하나는 바로 버섯입니다. 버섯의 종류도 다양하며, 종류만큼 요리에 활용하기도 무궁무진한 식재료입니다. 그 중 저렴하면서 가장 무난하게 모든 요리에 어울리는 새송이 버섯은 쫄깃쫄깃한 식감이 일품입니다. 그러나 볶음 요리의 경우 요리법에 따라 쫄깃한 식감이 아닌 물컹하거나 오히려 뻣뻣하게 질겨질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맛있는 양념과 더불어 올바른 요리법으로 쫄깃쫄깃한 새송이버섯 볶음 만드는 비법을 소개합니다. 이 요리는 유튜브 딸을위한레시피 채널의 레시피입니다.
필요한 재료
<메인 재료>
새송이버섯 5개 / 양파 1/4개
<양념 재료>
진간장 2T / 굴소스 1/2T / 설탕 1T / 다진마늘 1/2T
<불 끈 후 재료>
참기름 1/2T / 통깨 1/2T
만드는 방법
새송이 버섯을 길이로 썬 후 두껍게 채썰어 줍니다.
양파는 얇게 채썰어 줍니다.
양념도 미리 섞어서 준비합니다.
달군 후라이팬에 기름을 넣어줍니다.
버섯을 넣고 중불에서 계속 저으며 볶아줍니다. 중불에 계속해서 수분이 나올때까지 볶아줍니다. 버섯의 수분이 빠져 나올때까지 볶아주는것이 쫄깃쫄깃한 식감의 비법입니다.
버섯의 수분이 나오면 수분을 날리며 계속 볶아줍니다.
버섯이 노릇하게 익었을 때 준비한 양념을 넣어줍니다. 양념을 넣고 마늘이 익을때까지 계속 중불에서 양념이 잘 스며들도록 볶아줍니다.
양념에 버섯이 잘 볶아지면, 양파를 넣고 센불로 올려 마저 볶아줍니다.
모두 다 익으면 불을 끈 후, 참기름과 통깨를 넣고 잘 섞어줍니다. 참기름은 발연점이 낮으니 불을 끈 후 넣어주는것이 건강에 유익합니다.
이 비법을 알기 전까지는 새송이버섯 볶음을 하면 쫄깃한 식감이 아닌 물컹하고, 물컹하니 양념도 버섯에 잘 베지 않아 맛이 별로 였습니다. 그러나 간단한 비법을 익혀 만든 새송이버섯 볶음은 맛도 식감도 참 좋습니다.
쫄깃쫄깃하면서 달콤 짭짜름한 양념이 참 맛있어 새송이버섯 볶음과 김치만 있어도 맛있는 한끼가 됩니다.
새송이 버섯에 대하여
1.새송이버섯은 대표적 식용 버섯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특히 우리나라의 요리에 다양하게 활용하기 좋아 인기있는 버섯 중 하나입니다. 신선한 새송이버섯은 흰색이며 길쭉한 모양이며, 고유의 상큼한 향과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입니다.
2.새송이버섯은 한식, 양식 등 다양한 나라 요리에 활용될 수 있으며, 특히 볶음 요리에 많이 사용되는 식재료입니다. 특유의 맛과 향이 있지만 어느 요리에도 잘 어울려 찌개, 구이, 스프 등 다양한 요리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3.새송이버섯과 같은 버섯류는 영양가도 풍부합니다. 단백질, 비타민 B, 미네랄,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여 다양한 영양소를 공급하면서도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음식에 사용하면 좋습니다.
4.새송이버섯 구입시에는 만드시 신선도를 확인합니다. 특히 외관상 깔끔하여 무르지 않고 신선한 상태인지 확인합니다. 냄새와 변색 여부도 꼭 확인하여 구입합니다.
5.새송이 버섯과 어울리는 대표적 식재료로 돼지고기, 녹황색 채소, 양파와 대파, 버터 또는 식용유, 간장 또는 소금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