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요리

편스토리 박솔미 바보닭 레시피 닭다리 요리

푸드테라피 2023. 10. 23. 13:07
반응형

편스토리 박솔미 바보닭

편스토리 박솔미씨 레시피들 보면 요리 전문가인가 싶을만큼 훌륭한 요리들이더라구요. 어떤 요리들은 따라하기도 벅찰 정도의 고급 레시피들을 보유하고 계셔서 놀랐어요. 그 중에 나도 이 정도는 따라해볼만하다싶은 레시피가 있어서 재료 준비해 도전해보았답니다. 결과는 대성공이에요. 만들기도 어렵지 않고, 맛도 좋습니다. 특히나 평소에 먹기 힘든 다시마를 맛있게 많이 먹을 수 있어 참 좋더라구요.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먹을만한 새로운 개념의 찜닭입니다. 기존의 찜닭이나 닭볶음탕과는 전혀 다른, 바다를 품은 맛이에요. 

필요한 재료

닭다리 10개   /   자른다시마 80g  /  무 1/4개   /   양파 1개   

양념 : 양조간장 2T / 진간장 2T / 굴소스 2T / 노두유 2T / 맛술 3T / 쌀엿 1T

무는 동그랗게 기둥 그대로 1cm 두께로 잘라줍니다. 저는 소고기무국하려고 잘라놓고 남은것이 있어 사용하느라 모양이 제각각입니다.

 

다시마는 두꺼운 제품보다 얇은 제품으로 사용해야 한다고해요. 오뚜기 옛날 자른다시마 사용하셨길래 같은 제품 구매하여 사용했습니다.

만드는 방법

먼저 닭다리 불순물 제거를 위해, 큰 냄비에 물을 먼저 끓이면서 재료 준비를 합니다.

 

 

무를 냄비에 먼저 깔아줍니다.

 

 

양파를 굵게 채썰어 무와 함께 담아줍니다.

 

 

다시마를 흐르는 물에 깨끗히 씻어줍니다.

 

 

깨끗히 씻은 다시마를 무, 양파위에 올립니다.

 

 

물을 자작하게 부어준 후, 센불로 끓입니다.

 

 

그 사이 물이 끓어오르면, 닭다리를 넣어줍니다.

 

 

닭다리를 모두 넣어줍니다.

 

 

닭다리를 물속이 넣은 상태에서, 하나씩 집게와 칼을 이용하여 칼집을 내어 줍니다. 

 

 

한번 부르르 익어 겉만 익은 닭다리를 꺼내 흐르는물에 한번 더 깨끗히 씻어 불순물을 제거합니다.

 

 

닭다리는 준비하는 동안, 야채와 다시마가 끓어오르면

 

 

닭다리를 넣어준 후,

 

 

준비된 양념을 모두 넣습니다.

 

 

양념이 골고루 베이도록 뒤집어 가며 익혀줍니다.

 

 

중불에서 대략 30분 정도 뭉근하게 익혀줍니다.

 

 

약한불에서 더 오래 끓일수록 더 맛있습니다.

 

 

칼집을 내어 뭉근하게 오래 끓인 닭다리살은 으스러지며 부드럽습니다. 아이들을 위해서도 매우 좋은 메뉴입니다.

 

 

닭다리살도 부드럽고 맛있지만, 다시마가 짭쪼름하고 고소하니 참 맛있습니다. 다시마를 잘라 밥에 비벼먹어도 별미입니다.

 

 

닭고기가 건강에 좋은 이유

1.고단백, 저지방 : 단백질은 서장과 발달, 면역 체계 강화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저지방 식품은 심혈관 질환과 관련된 질병 위험을 줄이고, 나아가 체중 관리에 유익합니다.

 

2.영양소 다양성 :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는 닭고기에는 비타민B, 비타민D, 철, 아연 등이 대표적입니다. 이와 같은 다양한 영양소는 에너지 생산, 면역체계 강화, 혈액 형성 등 우리 몸의 기능을 유지하는데 필요합니다.

 

3.콜라겐 함량 : 피부, 뼈, 연골, 인대 등의 중요한 구성 성분인 콜라겐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피부 탄력을 유지하고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4.트립토판 함유 : 트립토판은 우리 몸의 세포와 조직을 회복시키는 데 도움을 주며, 우울증 에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이와 같은 트립토판이라는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