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고기무국 맛있게 하는법 황금레시피 끓일수록 진국
소고기무국
가을보약 가을무로 다양한 음식을 만들어 먹고 있습니다. 이번주 부쩍 날씨가 추워는데, 이런 날씨에는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워 몸보양 될만한 음식을 먹는것이 좋습니다. 가을보약 가을무와 소고기로 면역력 보충에도 도움이 되며 뜨끈한 국물이 추운 가을에 잘 어울리는 소고기무국 소개합니다.
소고기무국은 비교적 쉬운 과정의 요리이면서도, 개운하고 깊은 맛을 내기가 쉽지 않은 요리이기도 합니다. 무를 참기름에 볶으면 더 고소하고 깊은 맛을 낼 수 있지만, 발열점이 낮은 참기름은 열을 가하는 요리법에 적당하지 않습니다. 무를 참기름에 볶지 않고서도 개운하고 깊은 맛을 내는 황금레시피를 알게 되어 소개합니다. (레시피 출처 : 유튜브 <킴서울>)
필요한 재료
소고기 300g , 무 4/1개 , 다시마 1장
물 1.25리터, 국간장 1T, 참치액 1T, 다진마늘 1/2T, 소금 한~두꼬집
옵션) 파 1대
※소고기는 키친타올에 핏물을 제거합니다. (저는 시간상 생략하였습니다.)
만드는 방법
물에 소고기를 넣고 열을 가합니다.
물을 가열하는 동안 무를 손질합니다. 무는 얇게 나박썰기로 썰어 준비합니다.
고기 넣은 물이 끓어오르면 거품을 걷어줍니다. 저는 핏물을 제거하지 않아 거품이 많이 나왔습니다.
거품 제거한 후, 썰어놓은 무와 다시마를 넣고 중불에서 끓여줍니다.
10분 후 다시마를 건져내 줍니다.
준비된 모든 양념을 넣어줍니다.
뚜껑을 닫고 중불 혹은 중약불에서 30분 뭉근하게 끓여줍니다.
끓이는 동안 파를 송송 썰어 준비합니다. 파를 넣으면 더 달큰한 맛이 납니다. 어린 아이들의 경우 푹 익히지 않은 파가 불편해 할 수 있으니 추가 유무와 익히는 시간 등은 조절합니다.
30분 후 파를 넣고 식성에 따라 1~5분 사이로 좀 더 끓여준 후 완성합니다.
무를 참기름에 볶지 않아도 충분히 맛있는 소고기 무국 레시피입니다. 재료는 간단하지만, 중약불에 푹 익히면서 서로 맛이 어울어져 개운하고 깔끔합니다.
소고기무국이 건강에 좋은 이유
1.단백질 공급
고단백, 저지방 식품인 소고기로 만들어 풍부한 단백질을 제공하여 근육의 성장과 수리에 도움을 줍니다. 고단백 음식은 성장기 아이들이나 근육량이 감소하는 노년층에게 좋은 요리입니다.
2.철분 공급
소고기의 철분은 혈액 산소를 운반하며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에너지 생산에 필요한 영양소로 소고기 무국을 섭취함으로써 철분 섭취량에 도움을 줍니다.
3.비타민12 공급
비타민12는 혈액을 형성하고 뇌기능 및 신경 시스템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비타민입니다.
4.안전한 발암물질
육류의 경우 굽는 요리시에 발암 물질이 생성됩니다. 그러나 소고기 무국과 같이 물에 넣고 끓이는 방식의 조리법을 할 때에는 발암 물질의 위험 없이 위와 같은 소고기의 유익한 영양분을 온전히 섭취가 가능합니다.
5.무의 영양소
무에는 식이섬유, 비타민C, 칼륨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식이섬유는 소화를 돕고 변비를 예방하여 줍니다. 비타민 C는 면역 체계 강화를 돕습니다. 칼륨은 혈압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