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두부계란탕 :: 속편한 아침식사 추천메뉴
순두부계란탕
가을이 오고 이제 아침저녁으로 꽤 쌀쌀하다 못해 추운 날씨입니다. 이런 계절 아침식사로 뜨끈한 국물 요리가 제격이죠. 만들기도 쉽고, 건강에도 좋은 뜨끈뜨끈 순두부계란탕 소개합니다.
필요한 재료
순두부 1팩 / 계란 2알 / 물 300ml / 코인육수 한 알 / 혼합장 1T (국간장이나 간장 대체 가능)
(옵션 : 깨 / 참기름)
※혼합장이란? [간장 : 참치액젓 : 꽃게액젓 = 1 : 1 : 1] 비율로 섞은 양념장.
만들기
작은 냄비에 물 300ml을 붓습니다.
멸치다시육수 끓이는 게 참 번거로운데 요즘엔 이렇게 코인육수 제품이 잘 나와있어서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어 좋습니다.
물에 코인육수 한 알을 넣습니다.
혼합장 1T도 바로 함께 넣어주고 물을 끓입니다.
물이 끓는 동안 재료들을 준비합니다.
계란 2알을 풀어 준비해주어요.
순두부 1팩은 점선을 따라 반을 자른 후,
조심스럽게 포장지를 제거해 줍니다.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준비해 주어요.
육수가 끓어오르면 잘라놓은 순부두를 넣습니다.
풀어놓은 계란물도 바로 넣어주어요.
뚜껑을 닫고 중불에서 한소끔 끓여주면 완성입니다.
기호에 따라 깨와 참기름 올려주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안올린 것이 좋고요, 저희 큰아이는 올린것이 맛있다고 해요.
뜨끈뜨끈한 국물이 쌀쌀한 아침 몸을 녹이고 정신을 깨워주니 아침메뉴로 일품이에요. 감기가 걸린 아들이 한입 호로록 먹더니 너무 맛있고 좋다고 합니다.
성장기 공부하는 아이들에게 아침메뉴로 순두부가 좋은 이유?
성장기의 공부하는 아이들의 아침식사는 매우 중요합니다. 거르는 것만큼 좋지 않은 것은 바로 올바르지 못한 식단이지요. 올바르지 못한 식단이라 함은 혈당 스파이크를 높이는 단순당 위주의 식사나, 가공식품등을 말합니다.
보통 많이들 챙겨주는 메뉴로는 잼 바른 식빵과 우유, 혹은 우유와 시리얼입니다. 그러나 이와 같은 단순당만으로 된 식단은 공부를 해야 하는 아이들에게 집중력을 방해하는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단백질 부족의 식단 또한 공부하는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주의해야 합니다.
그러면 공부하는 성장기 아이들의 아침식단으로는 어떤 것이 좋을까요?
단순당의 식빵이나 시리얼이 아닌 통곡류 탄수화물과, 소화되기 쉬운 단백질, 그리고 야채 정도면 이상적인 식단입니다. 여기에 홈메이드 요구르트와 과일을 첨가하여 준다면 더할 나위 없는 아침메뉴가 됩니다.
그리고 제가 추천하고 싶은 소화되기 쉬운 단백질은 바로 순두부입니다. 일반 모두부는 소화되기 어려운 분자구조를 가집니다. 그리하여 순두부나 두유 형태로 섭취하였을 때, 소화 흡수가 잘 될 수 있습니다. 학업에 집중해야 하는 아이들에게는 더욱이 소화되기 쉬운 식단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성장기 공부하는 아이들에게 아침메뉴로 순두부가 들어간 순두부 계란탕, 순두부배추된장국 등의 조리법을 추천합니다.
댓글